%EB%AF%BC%EC%86%8C%ED%95%99%ED%9A%8C%20%ED%99%88%ED%94%BC%20%EC%82%AC%EC%A7%84(%EC%A0%95%EC%84%A0%EC%A3%BC%20%ED%9A%8C%EC%9E%A5%EB%8B%98).jpg


안녕하십니까?
 
한국민사소송법학회 제16대 학회장 정선주입니다.

한국민사소송법학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회원 여러분과 방문자분들께 진심으로 환영의 인사를 드립니다.

한국민사소송법학회는 민사소송법 분야의 전문학술단체로서 1992년 설립되어 오늘에 이르기까지 많은 연구자와 실무가들이 함께 민사소송법학을 연구하고 효율적인 민사분쟁해결방안과 민사재판제도의 발전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학술대회에서는 민사소송법 분야의 다양한 쟁점에 관하여 이론과 실무의 관점에서 좋은 의견을 나누고 있으며, 학술지인 민사소송』 발간을 통해 많은 훌륭한 연구 결과물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외국과의 적극적인 학술교류를 통해 각국의 민사소송법 이론과 실무가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애쓰고 있습니다.

제16대 집행부에서도 전임 회장님들의 업적을 이어받아 우리 학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하셔서 저희와 늘 함께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학회 발전을 위한 저희의 노력과 우리 학회가 한 걸음 더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여러분과 함께 하기 위해 홈페이지에는 학술대회 소식, 학회지 논문, 뉴스레터 등 다양한 정보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이용하셔서 개선점이 있으면 알려주시고, 또 좋은 점이 있으면 칭찬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과 굳건한 지지야말로 한국민사소송법학회의 가장 귀한 자산이며 발전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입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3월  1일 
한국민사소송법학회장  정 선 주